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정보

애드센스 신청 하루 만에 승인받은 노하우

by 자이언트숄더 2023. 4. 2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하루 만에 승인받은 노하우

 

소위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당연하겠지만 제가 경험한 방법이 100% 정답일리는 없습니다.

다만 블로그 강의를 통해 배웠던 승인받는 방법과 제가 추측한 성공요인을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목적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입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 보면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 있다는 동영상이나 글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저도 물론 거기에 혹해서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도 벌고 싶어요~~)

실제 운영하면서 수익이 정말 발생하는지, 발생한다면 얼마나 발생하며

그 수익을 얻은 방법은 무엇인지 검증하기 위해 기록하려고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완전 생초보이며 일단 수익을 목적으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당연히 앞으로 시행착오도 많겠지요.

제가 고수가 아닌 만큼 너 말대로 했는데도 안되더라는 원망은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냥 가볍게 읽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둘째, 저작권이 만료된 자료를 어떻게 이용하는 가에 대한 실증적 차원에서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였습니다.

제가 지금 저작권이 만료된 자료에 대해 전자책을 쓰고 있는데요. (곧 전자책 사이트에 등록할 예정입니다.)

이 책의 주제는 저작권 만료 자료를 이용한 수익화 방법입니다.

저작권 만료 자료는 저작재산권의 보호기간이 만료된 저작물을 일컫는데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자료를 이용하여 수익화 방법 중 하나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입니다.

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곧 판매될 저의 전자책을 구매하시거나 저에게 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소재 선택

제가 지난 4월 25일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다음날인 4월 26일에 승인 안내받은 이메일 캡처입니다.

 

제가 첫 글을 작성한 게 4월 9일이니까 약 보름 만에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한 애드센스 승인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글 소재에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승인받기까지 작성한 20개의 글은 모두 책 리뷰 카테고리 한 가지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저작권이 만료된 오래된 책을 소재로 리뷰했으며 이 책은 1800년대에서 1900년대에 저술된 서양의 책으로,

구글 검색해도 내용이 나오지 않는 책입니다.

아마도 독특한 소재를 선택했기에 유사 문서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빠르게 승인이 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신청 준비 과정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부터 신청까지는 자타공인 애드센스 고수이신 아로스님의 강의를 참고하였습니다. 

클래스101에서 우연히 강의를 듣고 (아직 애드센스 신청부분까지만 수강했습니다.) 알려준 방법대로 

블로그를 개설 및 설정하고 20개 글 작성 후에 신청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아로스님이 최고 전문가이시니 그 부분 강의나 유튜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설정 방법, 도메인 등록하기, 카테고리 설정방법, 북 스킨 선택방법, 한 가지 주제로 글 작성하기

20개 글이 등록될 때까지 매일 글 작성하기, 일정한 형식에 맞추어 글 작성하기,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등록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여 5개 정도 누적되었다면 구글 서치 및 네이버 서치 등록을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하는 방법은 검색하면 많이 있으니

그 방법에 따라 반드시 등록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구글의 경우 등록하여 검색이 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미리미리 등록하셔야 합니다,

 

 

승인 요인 요약

제가 생각한 애드센스 신청 하루 만에 승인된 요인을 꼽자면

 

독특한 소재의 글, 블로그 설정 방법, 글 형식 준수, 글자 수 채우기, 검색 서치 등록입니다.

그중 제일 중요한 요인은 아마도 독특한 소재의 글이지 않을까 합니다.

신청 당시 약 20여 개 글은 당연히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만 신청 당시 검색어 노출은 승인에 별 영향이 없어 보입니다.

저의 블로그는 저 이외에는 아무도 방문한 흔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 검색 건수가 10건도 안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오래된 영어 원서를 어떻게 번역하여 리뷰까지 하게 되었는지는 나름의 꼼수가 있어서

양심상 공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금방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남은 블로그 강의를 마저 수강하고 수익화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수익화가 과연 가능하지 그리고 그 수행 방법과 성공 및 실패여부를 종종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제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다른 분처럼 원하는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